일본에서 외국인으로 살기/일본 정보

오사카 라떼아트 원데이레슨!

인귀 2022. 8. 4. 23:39

라떼아트

고베 UCC에서 라떼 아트를 한번 배웠는데 전혀 감이 안잡혀서 집에서 연습해야지~ 했다.

하지만 라떼 아트 만들기는 너무 어렵고... ㅠㅠ 

언니가 놀러 온 김에 같이 라떼 아트 원데이 클래스를 들으러 갔다. 

 

원데이 클래스 알아보다가 오사카에도 라떼 아트 원데이클래스가 있길래 예약하고 갔다. 

One room cafe 라는 곳인데 도쿄랑 오사카에 가게가 있고 두 군데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고베 UCC 보다 반이상 저렴하고 가르쳐주시는 것도 굉장히 재밌고 만족스러웠다.

UCC도 좋지만 더 정식적이고(?) 뭔가 더 딱딱한 느낌이고 제대로 가르치고 비싼 느낌. 

둘 다 장점이 있는데 내 취향은 오사카가 더 나았다. 

 

 

라떼아트

사진은 찍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동영상 촬영은 안된다고 하셨다. 

UCC에서는 동영상 촬영도 가능했는데 대신 찍어도 되는 때에만 찍을 수 있었다. 

 

이 선생님이 진짜 재밌고 잘 가르치셔서 수업이 재밌었다. 개그를 잘 하셨는데  

이렇게도 저렇게 못하면 그냥 홍차마시라고 ㅋㅋㅋㅋ 

뭔가 쉽게 가르쳐 주시는 것 같기도 하고? 커피에 대한 열정도 있는 것 같다. 

 

 

라떼아트

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라떼 아트는 되게 이쁘고 귀여운데 내가 만든 건 옹졸하고 찌그러진 하트였다. 

하트 만드는 것도 어렵기는 한데 우유 거품 만드는 게 제일 어려운 것 같다.

 

특히나 가정용 머신으로 만들면 진짜 거품 내기가 어렵다.

그런데 선생님은 시범으로 다 가정용 머신으로 거품을 만드셨는데 너무 쉬워보였다. 신기해...

 

 

라떼아트

집에서 라떼 아트 가끔 연습하려고 하는데 

항상 아예 우유가 올라가지도 않다가 처음으로 우유가 올라갔다!!!!!! 대박~~~

 

하트 모양을 만들고 싶었는데 ... ^^

 

언니는 이 라떼를 보고 오리냐고 물어봤다.

이런...

 

 

라떼아트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하고 남은 커피 가루는 말려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큰 차팩을 사와서 커피 가루 넣어두고 

이쁘게 생긴 스티커 딱 붙여서 냄새 제거제를 만들었다. 

 

여름에 냄새가 좀 나기 쉽고 그래서 아직 커피 가루가 많이 없어서 일단 하나 만들어서 쓰레기통 안에 넣어뒀다.

과연 효과가 있을 것인가 !!!!!!!

 

하루에 한번씩은 커피를 마시는 요즘... 

전혀 관심 없던 라떼 아트에 눈을 뜨고 있다.

 

다음에는 하트를 성공할 것인가 ! 두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