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 모토마치 소바,츠케멘 맛집-자깅<鶏soba 座銀>
모토마치 상점가에 늘 줄 서 있는 가게가 있어서 궁금해서 가봤다.
닭고기가 들어간 가게인지 가게 이름에 닭고기소바 자깅 鶏soba 座銀 이라는 말이 들어 간다.
모토마치 상점가 중간 쯤에 있는데 구글 맵 위치는 아래와 같다.
3 Chome-10-1 Motomachidori, Chuo Ward, Kobe, Hyogo 650-0022
항상 줄을 서 있는데 미리 메뉴를 보고 들어가기 전에 자판기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들어가서 자리를 안내 받는 식이다.
기본적으로 닭고기 차슈가 올라가는 건 똑같은데 소바를 국물로 먹을 건지 국물에 찍어먹는 츠케멘으로 먹을 건지 고르면 된다.
나는 츠케 소바에다가 소고기 초밥 세트로 시켰다. 가격은 약 1200엔 정도 였던 것 같다.
가게 자체가 정말 깔끔하고 음식도 진짜 정성스럽게 만든 느낌을 받았다.
소고기 초밥은 그 자리에서 고기를 잘라서 구워서 해주는데 맛이 없을수가 없다.
면도 되게 ... 내가 미식가는 아니지만 탱탱하고 진짜 식감이 좋고 맛있었다.
차슈도 정말 깔끔하고 담백하고 맛있다.
따뜻한 소바도 먹어보고 싶다.
남성분들이 가는 좀 더 저렴하고 양이 많은 소바집같은 느낌은 아니고, 가격대는 있지만 정말 깔끔하고 맛있는 느낌의 소바집이었다.
육수도 닭으로 내는 것 같고 깔끔하고 맛있다.
일본에서 세련되고 유행한다는 라멘집은 거의 국물이 닭이거나 조개이거나 한 것 같다.
돈코츠 라멘은 원래부터 있는 맛집같은 느낌이고..뭔가 유행하는 데를 보면 늘 그런 것 같다.
모토마치 상점가는 뭔가 산노미야보다 정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좋다. 그리고 춘하추동 식빵이나 자깅 소바집처럼 줄 서는 맛집들이 몇 군데 있어서 활기가 넘친다.
또 먹으러 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