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집에서 맛난거 먹기 (두부조림/소불고기/떡볶이/토스트/연어회/콩나물밥)

인귀 2022. 4. 27. 10:15

집에서 맛난거 먹기

뭔가... 화려한 반찬은 아니지만 :)

밖에서 안먹고 집에서 밥먹을 때 만큼은 야채나 조금이라도 건강한 걸 먹으려고 해서 두부조림을 만들었다. 

 

살~짝 설탕이 많아서 달달하긴 했지만 나름 맛있었다.

오뎅볶음이랑 샐러드. 샐러드는 위에 냉동새우 구워서 올렸는데 그냥 저냥 맛있었다. 

 

 

집에서 맛난거 먹기

남편 오랜만에 맛있는 밥 해주고 싶은 뽐뿌가 와서 소불고기를 만들었다. 

소불고기랑 밥이랑 먹으니까 무조건 맛있음!

 

낫토랑 아카미소 넣고 청국장 스타일로 된장찌개 끓이고, 문어랑 미역 사다가 초장 만들어서 찍어 먹었다.

오랜만에 초장 찍어 먹으니까 완전 맛있었다. 냠냠.

 

초장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조금씩 만들어서 먹으면 한국 느낌 나고 꿀맛이다.

 

일본은 게맛살이 맛있으니까 게맛살 사다가 계란 볶음도 하고, 오뎅 볶음이랑 샐러드도 준비했다.

과일은 항상은 아니어도 챙겨먹으려고 노력중:)

 

 

집에서 맛난거 먹기

친구가 진짜 맛있는 참치 김밥을 만들어줘서 같이 먹으려고 

떡볶이도 만들고 비비고 김치 만두도 쪘다.

 

김밥은 깻잎 향이 싹 도는 게 너무 맛있었고 떡볶이도 한국 슈퍼에서 떡볶이 떡이랑 오뎅이랑 사와서 만든거라 괜찮았다. 비비고 왕교자는 동키에서 제일 싸게 팔아서 가끔 먹고 싶을 때 사먹는데 쪄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다.

 

막걸리가 꿀떡 꿀떡 넘어 가는 분식~

 

 

집에서 맛난거 먹기

별 건 아니지만 아침에 남편이랑 먹으려고 만든 길거리 토스트!

그냥 식빵 버터에 구워서 계란 후라이랑 햄, 양상추, 치즈를 넣고 

 

케첩이랑 설탕이 넣어서 만들었다. 냠냠 일반적인 맛이지만 무난하게 맛있는 맛~

 

 

집에서 맛난거 먹기

떡볶이 먹고 싶어서 혼자서 떡볶이 만들어서 한국 슈퍼에서 파는 김밥 사다가 같이 먹었다. 

요즘 일본에서 한국 음식 찾는 건 쉬우니까 김밥도 여기 저기서 많이 파는데

그렇게 맛있지는 않다. 그냥 저냥 김밥맛?

직접 만들어 먹는 게 제일 맛있지만 귀찮다 ㅠㅠ

 

 

집에서 맛난거 먹기

슈퍼에서 파는 회는 다 맛이 없는데 연어회만큼은 가성비도 좋고 맛있다.

소고기도 먹고 싶어서 연어회랑 소고기랑 달달한 술이랑~

혼자서 럭셔리하게 먹으려고 하면서 ㅋㅋ

 

파스타는 동키에서 파는 저렴한 냉동 파스타! 같이 먹었는데 맛있었다. 

냠냠~

 

 

집에서 맛난거 먹기

유투브에서 콩나물 간장밥 먹는 걸 보고 너무 먹고 싶어서 

숙주 나물 사다가 비슷하게 만들어 먹었는데 미묘하게 맛이 있었다. 

 

콩나물이 아니라 숙주 나물로 해서 그런가?

맛이 없지는 않은데 엄청 맛있지도 않은 느낌.

 

그래도 한그릇 뚝딱 먹었다 :)

 

요즘 먹은 집밥들 ~~~ 끝 ! 

'먹는 행복 > 집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치즈밥  (0) 2022.05.05
요즘 먹은 컵라면 (카라멘/육개장/오모리김치찌개)  (0) 2022.05.03
팟타이 만들어먹기  (0) 2022.04.06
겨울이니까 뜨끈한 대게나베  (0) 2022.02.21
오이지 만들어먹기  (0) 202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