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베이컨 크림 리조또 만들기

인귀 2020. 4. 19. 08:49

크림 파스타는 두 세번 정도 시도해봤는데, 인터넷 레시피를 이것 저것 보고 만들어 봐도 밖에서 파는 맛있는 까르보나라 맛이 안났다. 맛이 없지도 않지만 잘 만들기도 어려웠던 크림 파스타.

 

집에 우유가 있길래 이번에는 리조또에 도전해보았다. 개인적으로 맛을 내기는 크림 파스타보다 더 간단했다.

 

 

집밥

베이컨 크림 리조또 재료가 은근 집에 다 있는 거였어서 더 만들기 쉬웠다.

내가 준비한 리조또 재료 

쌀, 우유, 베이컨, 양파, 버섯, 다진마늘,모짜렐라 치즈

 

 

베이컨 크림 리조또

베이컨 크림 리조또 만들기

 

1. 쌀 반공기를 물에 불려 놓는다.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베이컨을 볶다가 버섯, 양파를 넣고 좀 더 볶는다.

3. 쌀을 넣고 살짝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4. 물 한컵을 부어 물기가 다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는 것을 두번 반복.

5. 다진마늘 반스푼과 우유를 한컵 이상 부어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볶는다

6. 우유가 졸아들면 모짜렐라 치즈를 조금 넣어 맛을 더해준다.

 

 

크림 파스타를 할 때는 모짜렐라 치즈를 안넣어서였을까, 뭔가 밍밍하더니. 크림 리조또는 정말 맛이 크림 크림하고 우유 맛이 담백하면서도 간도 잘 베어있고 진짜 맛있었다.

 

가게에서 먹는 맛! 대 만족하며 먹었다 :) 

 

 

크림 리조또 맛있어

단호박이 저렴해서 사봤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깨끗하게 씻어서 비닐 봉투에 구멍을 뚫고 담아 전자렌지에 10분 돌려주었더니 잘 익었다.

 

뉴질랜드 산이었는데 많이 달지는 않고 맛이 그냥 그랬다. 요거트는 플레인으로 사서 냉동 베리를 올려 주었는데, 그릭 요거트는 맛이 너무 없어서 플레인 요거트가 더 나은 것 같다.

 

맛있는 집밥 크림 리조또 :) 대 성공.

반은 먹고 반은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 나중에 렌지에 돌려서 먹어야징.

 

'먹는 행복 > 집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 볶음, 깍두기 만들기  (2) 2020.04.22
김치요리하기! 김치찜, 김치찌개  (0) 2020.04.21
간단하게, 맛있는 굴 라면  (2) 2020.04.16
비오는 날, 해물 파전  (2) 2020.04.15
가지 피자 만들기  (2)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