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불고기 김밥 만들어 먹기

인귀 2023. 3. 5. 09:00

불고기 김밥

한국 슈퍼에서 단무지를 팔길래 옹! 싶어서 구매했다.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김밥용 단무지를 구매해봤다. 

항상 일본 단무지 사서 식초에 절여서 사용했었는데 김밥용 단무지라니! 기대된다. 

 

불고기 김밥을 만들기로 결정 ! 

 

소고기 불고기는 인터넷 레시피보고 비슷하게 만들어놓고 오이도 소금에 절이고 물기 짜고,

시금치는 데치고 당근은 볶았다. 계란 부치고 하니까

 

별 거 아닌 거 같은데 김밥 싸는데 두시간이나 소요됐다. 효효

 

 

불고기 김밥

김밥김은 항상 야끼노리로 대신하는데 집에 김이 있기도 하고 

야끼노리 비싸니까 그냥 김으로 말았더니 모양이 엄청 이쁘지는 않은 것 같다. 

 

그래도 쌓아놓으니까 든든하다. 

 

김밥 만들고 나서 불고기 조금 남았는데

이거는 버터 넣고 밥 넣고 볶아서 볶음밥을 만들어서 회사 도시락으로 먹어서 해치웠다. 

 

 

불고기 김밥

엉망진창 꼬다리 모음 ㅋㅋ

 

김밥은 꼬다리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밥과 재료의 밸런스가 맞는 중간 부분이 좋다. 

 

 

불고기 김밥

그냥 김밥만 먹기 아쉬워서 

김밥에 내가 만든 김치 겉절이랑 미리 만들어두고 얼려놨던 배추 된장국 데워서 

같이 맛있게 먹었다. 

 

오랜만에 불고기 김밥 배터지게 먹었다 ! 

냠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