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외식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Indonesia Sumatera cafe & resto>

인귀 2023. 8. 4. 09:00

https://maps.app.goo.gl/M6GLsUN6dDkN2yWWA?g_st=ic

 

Indonesia Sumatera cafe & resto · 4.9 ★ (22) · インドネシア料理店

日本、〒650-0004 兵庫県神戸市中山手通2丁目21−3

maps.google.com

회사 동료가 인도네시아 사람이라

함께 인도네시아 요리를 먹으러 갔다.

 

나의 첫 인도네시아 요리 !!

동료 말로는 여기가 인도네시아 본토 맛이 많이 나는 리얼 인도네시아 요리 맛집이라고 했다.

 

위치는 고베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사관 바로 옆이라 

살짝 산노미야 역에서 산쪽으로 걸어 올라가야 한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한쪽에 인도네시아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과자도 있고 인도네시아 소스들이 많이 있다.

 

냉동실에는 인도네시아 매운 고추들도 판매하고 있었다.

동료에게 받아서 삼발 소스라고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한 소스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여기서도 삼발 소스를 판매하고 있었다. 삼발 소스는 튀김이랑 먹기 좋은 소스라 구매할까 하다가 양이 많은 것 같아서 구경만 했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가게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 내부는 굉장히 쾌적한 느낌이다.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에 공간이 넓어서 그런 것 같다. 

 

예약을 하지 않고 갔는데 자리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아마 생긴 지 얼마 안된 가게여서 아직은 예약이 필요 없는 듯.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인도네시아 전통 센베이라는 소개를 받고 먹은 과자같은 것.

뭔가 희미하게 향신료 맛도 났다.

 

중간중간에 땅콩도 들어있고 아주 작은 사이즈의 새우? 도 있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나는 노멀하게 콜라를 시켰는데 나를 제외한 사람들은

아보카도 초콜릿 음료를 시켰다. 정말 신기하다!!

 

이게 인도네시아에서는 아주 대중적인 음료라고 한다.

조금 맛보니 아보카도 색인데 바나나 주스 맛이 났다. 초코도 들어가있고, 아이스크림 같기도 하고 정말 맛있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인도네시아 가면 꼭 마셔야 할 음료라고 한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인도네시아 분이 계셔서 다 주문해주셨기 때문에 메뉴 이름은 모르지만

완탕면 같은 메뉴를 주문했다.

 

진짜 인도네시아 음식이라고 했다.

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하면서 스프가 감칠맛이 있어서 정말 맛있었다.

 

태국 요리나 베트남 요리도 국물 요리가 맛있는데 그런 느낌.

인도네시아 요리 정말 맛있다ㅠㅠ 이거 또 먹고 싶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다음으로는 코코넛 소스인지 달달한 맛이 나는

고기 꼬치 요리가 나왔다. 이것도 맛있었다.

 

고기는 퍽퍽살이었는데 나는 퍽퍽한 걸 좋아해서 좋았다. 

소스랑도 잘 어울림!

 

밥을 떡처럼 만든 것도 곁들여서 나왔는데 이것도 달달한 소스랑 먹었고

감자튀김도 맛있었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엄청 이름 많이 들어본 유명한 나시고랭을 드디어 먹어봤다.

볶음밥인데 감칠맛 나고 정말 맛있다.

 

짜지도 않고 그래서 딱 누구나 맛있게 먹을 맛이라고 생각했다.

 

 

산노미야 인도네시아 요리

마지막 요리는 이것도 달달한 소스가 올라간 덮밥 같은 거였는데

괜찮았다. 곁들여서 나온 랜당은 인도네시아 요리 중 정말 유명한 고기 요리라고 들었는데

살짝 맛을 보니 매콤한 장조림 같은 느낌이었다.

 

인도네시아 요리!

꼭 또 먹으러 가야겠다.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 여러명이 아니라 두명이서 가거나 하면

매운 스프 완탕면이랑 나시고랭이랑 시켜 먹어야겠다.

 

인도네시아 요리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