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오랜만에 홈파티 - 엽떡 비슷하게 만들기!!

인귀 2024. 2. 5. 21:12

오랜만에 친구 가족이 집에 놀러 왔다 룰루랄라
마음 같아서는 많이 많이 요리하고 싶었지만 여건이
안돼서 떡볶이만 요리하고 다른 건 사다가 조리만 해서 준비했당

아쉽지만 다른 날도 많으니 히힛

 

홈파티

따란~
분식파티!

엽떡 비슷하게 만든 게 메인요리:)
각종 튀김, 김치 김밥, 호떡, 샐러드, 김치전을 준비했다.


홈파티

인터넷에서 본 엽떡 레시피!!
(비슷하게)

쌀떡 한봉지 다 투입!
오뎅은 세장, 소시지도 듬뿍, 양배추 반통을 준비했다. 물 끓이고 다 때려넣고 보글보글 ~

엽떡 소스는 다시다 4스푼 설탕 6스푼 고운 고추가루 6스푼 매운고추가루 2스푼 미원 2.5스푼 후춧가루 팍팍넣어 만든 가루다! 이걸 다진마늘 2스푼과 함께 넣어서 끓이기만 하면 완성!

완벽한 엽떡 맛은 아니지만 상당히 비슷한 맛이 났다.
냠냠~ 맛있움 !!


홈파티

분식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튀김!
가라아게, 김말이 튀김, 핫치킨 모두 교무 슈퍼에서 사왔다.

미리 해동시켜두고 튀기기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맛도 보장되어있다 캬캬


홈파티

한참 유투브에서 냉동 김밥이 인기라길래 궁금해서 사본 김치 김밥.

옛날에 그냥 냉동 김밥도 그냥 그랬었는데 김치 김밥도 그냥 그렇다 ㅎㅎ 맛이 없진 않지만 쏘쏘

호떡이랑 김치전도 냉동제품 교무 슈퍼에서 사와서 굽기만 했다.


홈파티

혹시 음식이 부족하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먹다보니 배불러서 생각보다 많이 남았다.

다들 맛있게 먹어줘서 다행이었다.


홈파티

친구들에게 고마운 선물을 받았다 ㅠㅠ
생각도 못했는데 감동...

애기 물통에 토끼는 토끼띠에 태어나서 골랐다고 한다.
이쁜 글씨체로 쓴 편지까지 ㅠㅠ 너무 고마웠다.


홈파티

블랭킷도 토끼 모양이었다.
너무 귀욤

여름까지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미리 세탁 세제로 빨래해두었당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