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미트볼 누들과 스프링롤

인귀 2023. 11. 9. 09:00

인도네시아 사람한테 미트볼을 선물로 받아서

인도네시아 식당에서 먹어본 미트볼 누들을 만들어봤다.

 

인터넷에 검색해도 레시피가 안나와서 ㅠㅠ

그냥... 내 마음대로 만들었다 허허 

 

 

 

미트볼 누들과 스프링롤

국물은 소고기를 사다가 20분 정도 끓여서 육수를 만들었다. 

그냥 거기에 소금이랑 다진 마늘로 간하고 슌기쿠 春菊 (쑥갓) 를 넣었다. 

 

그냥 내 마음대로 ㅎㅎ 식당 맛이랑 비슷하게 해보려고 했는데 그냥 나쁘지 않았다. 소고기 육수 맛!

소고기 다시다도 조금 넣었다. 

 

면은 옥수수 면 같은 걸 사용해야 하나 싶었는데 그냥 

라이스 누들을 교무슈퍼에서 사와서 삶아서 준비했다. 

 

 

미트볼 누들과 스프링롤

인도네시아 고추가 진짜 매운데 미트볼 안에 고추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에 풀면 진짜 매운 스프가 된다. 

 

고기향 나는 누들에 매콤함이 더해져 맛있었다. 

휘뚜루 마뚜루 요리지만 나쁘지 않았다 !!!

 

 

미트볼 누들과 스프링롤

뭔가 미트볼 누들만 만들어 먹기 아쉬워서 

집에 라이스 페이퍼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스프링롤을 만들었다 ㅋㅋ

 

재료는 당근, 피망, 파프리카, 깻잎, 오이, 새우, 파인애플, 맛살을 준비했다.

고기나 이것저것 다른 것도 많이 준비하면 더 맛있겠지만 이렇게만 준비해도 양이 많았다. 

 

 

미트볼 누들과 스프링롤

칠리 소스는 사오고 땅콩 소스는 인터넷 레시피 보고 만들었는데 

미묘했다 ㅎㅎ 맛이...그래도 나쁘진 않았다. 

 

스프링롤 자체는 맛이 없을 수가 없어서 

건강하고 배부르고 정말 맛있게 먹었다. 

 

이국적인 한끼 :)

대 만족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