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외국인으로 살기/일본 정보

일본에서 한국 EMS 배송기간, 일본우체국에서 EMS 보내는 방법

인귀 2020. 12. 30. 14:51

일본에서 한국으로 EMS를 보낼 일이 있었는데 12월부터 일본 우체국에서 EMS를 보낼 때 종이 운송장을 사용하지 않고 미리 인터넷으로 접수를 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서 이번에 사용해 보았다.

 

 

EMS 포장

한국에 멀미약과 쿠키를 보내기 위해서 EMS를 보내게 되었다.

 

**일본 우체국에서 EMS 발송하기

하단의 일본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국제우편 마이페이지 서비스 国際郵便マイページサービス 에서 온라인을 통해 운송장을 작성한다.

 

www.int-mypage.post.japanpost.jp/mypage/M010000.do

 

国際郵便マイページサービス

 

www.int-mypage.post.japanpost.jp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로그인을 하지 않고 이용하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내는 곳과 받는 곳의 주소 등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간단하게 운송장을 작성할 수 있다.

 

 

일본 우체국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접속 가능하고 운송장을 쓸 수 있어서 익숙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쓰라고 하는 정보를 다 정확하게 입력하면 된다.

 

입력하는 정보는 보내는 주소와 받는 주소, 보내는 물건에 대한 정보이다. 접수가 완료되면 입력한 메일 주소로 큐알 코드가 전송되어 온다.

 

 

일본 우체국

일본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EMS 운송장 정보를 온라인으로 입력하고 메일로 큐알 코드를 받았다면 우체국에 가서 큐알코드를 입력하는 기계에서 큐알 코드를 읽으면 된다. 

 

그러면 운송장이 출력되고, EMS 보낼 상자와 인쇄된 운송장을 가지고 우체국에 접수하면 끝이다. 처음이라 어버버하기는 했지만 앞으로는 온라인 방식으로 바뀐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일본에서 한국 EMS

코로나 때문에 EMS가 느려졌었기도 하고, 연말에는 EMS 가 더 느리다고 미리 안내를 받아서 오래 걸릴 걸 예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한국에 EMS가 도착한 것 같다. 

 

2020년 12월 연말 기준으로 11일 소요되어 배송 완료 되었다. 내가 여태까지 EMS를 이용할 때 가장 길었던 시간이 10일 이었는데 거의 비슷하게 걸렸다. 

 

연말에는 선물 등 EMS 보내는 양이 훨씬 많아진다고 하는데 그래도 10일 안팎으로 걸린다고 생각하면 미리 보내놓으면 되니까 괜찮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