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내가 좋아하는 일본컵라면과 최악의 일본컵라면

인귀 2021. 1. 31. 14:00

라면은 한국이 최고! 한국 라면 너무 맛있다.

그래서 일본 라면은 4년간 살면서 몇 개 먹어본 게 없었다. 

 

컵누들이라고 유명한 게 있는데 별로... 일본 인스턴트 라면 특징은 면이 쫄깃하지 않다. 국물도 내 입에 영...

패키지를 보면 바로 알 정도로 유명한 치킨라멘은 내가 회사다닐때 주변에서도 다들 그건 일본인도 안먹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그런데 판매순위는 왜 높을까?)

 

그래서 제일 좋아하는 건 하카타 라멘 인스턴트 버전이었는데 그 마저도 세번 정도 먹어봤을 뿐이었다.

 

최근에 정말 맛있는 일본컵라면을 먹었다. 

 

 

와카메 라멘

바로 와카메 라멘이다. 와카메 라멘은 에이스 쿡이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컵라면인데 봉지라면도 판매한다. 맛도 다른 것도 있었는데 내가 먹은 건 깨,간장맛 ごま・しょうゆ 였다. 

 

 

와카메 라멘

인스턴트 라멘 인기순위에서 전혀 모습을 찾아볼 수 없는 걸 보면 나만 맛있는건지도 모르겠다. 와카메 라멘은 물을 부으면 미역들이 불어나는데 이게 국물에 해산물 맛을 더해줘서 맛있다. 

 

면도 아주 살짝 탱탱한 느낌이 들어서 입에 챡챡 달라 붙는다. 

 

 

와카메 라멘

무엇보다 국물이 짜지 않아서 너무 좋다. 조금은 순한 느낌. 나는 일본 라멘보다 우동을 좋아하는 이유가 라멘은 너무 짠 맛이 강하다. 그래서 맛있기도 하지만 너무 짜면 먹기 힘들다. 

 

와카메 라멘을 우연히 사먹고 내 입에 너무 맛있어서 일본 라멘을 처음으로 5개 구매했다. 지금도 찬장에 있다. 든든하다. 

 

 

컵누들 맛차

치킨라멘도 정말 맛없게 먹었었고 컵누들도 맛이 없고, 야키소바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내 입에 맛없었던 일본 컵라멘들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최악의 컵라면은 컵누들 맛차맛이다.

 

 

컵누들 맛차

비주얼도 썩 보기 좋지 않은 초록빛이고, 애초에 맛차(녹차) 맛 컵라면이니까 주류 상품은 아니다. 이게 비주얼만 보기 안좋은 게 아니라 냄새도 이상하다. 

 

약간 비릿한 녹차의 냄새가 난다. 

 

 

컵누들 맛차

국물은 닭스프 같은 맛에 녹차맛이 더해진건데 굉장히 텁텁하다. 컵라면이라면 응당 국물을 호로록 마셔서 크아~하고 나오는 시원한 인스턴트의 맛이 있어야 하는데 딱 한입 먹자마자 먹기 싫어지는 국물맛이다. 

 

 

컵누들 맛차

면은 컵누들 다른 라면들과 동일한테 탱글하거나 쫄깃함은 없고 그냥 면이다. 그래서 더 맛이 없다. 중간에 옥수수는 왜 있는지 모르겠다. 도저히 남길 수 밖에 없는 내 인생 최악의 컵라면이었다. 

 

컵라면, 컵라면 하니까 육개장 먹고 싶다:)

한국 사람은 한국 컵라면이 최고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