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인귀 2021. 4. 1. 10:00

치밥으로 유명한 지코바 치킨을 한번도 못먹어봐서 먹어보고 싶었다.

한참 인터넷에 지코바 존똑 레시피가 돌아다니길래 한번 도전해봤다.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우선 소스를 만든다. 인터넷에서 본 레시피는 다진마늘 6스푼, 고춧가루 3스푼, 설탕 6스푼, 간장 9스푼, 물엿9스푼, 케찹 6스푼, 후추 조금이었다. 

 

내 마음대로 깨도 넣었다.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닭고기를 냄새 안나게 우유에 재워두거나 하라는데 나는 그냥 생략했다. 그리고 기름을 조금 두르고 중불로 구우라고 나와있는데 이게 애매해서... 여기서 내가 좀 실패했다.

 

안익을까봐 걱정이 돼서 너무 오래 익혔더니 고기들이 되게 딱딱해져버렸다ㅠㅠ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닭 한마리 기준이라고 생각해서 닭봉이랑 닭날개랑 닭가슴살을 사와서 만들었고 마늘은 많이 먹고 싶어서 2통 구웠다. 엄청난 마늘 비주얼.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구운 닭고기를 소스에 버무려서 볶아주고 마무리했다. 맛이 없지는 않은데 엄청 맛있지도 않은 애매한 느낌이었다.

 

지코바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이게 맞는 건지 모르겠다. 바베큐 닭집가면 먹는 그런 맛 비슷했다. 

 

 

집에서 지코바 만들기

두번은 안해먹을 것 같다. 역시 나는 닭요리가 너무 어렵다.

닭 냄새 제거하는 것도 어렵고 조리법도 어렵고, 닭한마리 빼고는 자신이 없다.

 

치킨은 사먹는 게 최고인데 고베에도 BBQ나 네네치킨 같은 체인점이 생겼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