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 일상

집들이 배터지게 먹기/닌텐도 스위치 마리오파티

인귀 2021. 4. 20. 10:00
반응형

 

집들이

 

친구들이 놀러오기로 해서 맛있는 음식을 해주고 싶어서 열심히 요리를 만들었다. 친구들한테도 조금 물어봐서 만들 수 있는 걸로 만들었는데 일단 메인 메뉴는 보쌈으로 정했다.

 

원래 항상 보쌈은 통삼겹살을 사와서 만들었는데 저녁에 슈퍼에 갔더니 삼겹살이 없어서 목살을 구매해서 만들어보았다. 비계가 많이 없어서 퍽퍽하면 어떨지 걱정했는데 양파 깔고 1시간 이상 쪘더니 부드럽고 야들야들하게 정말 맛있게 만들어졌다. 

 

 

집들이

 

보쌈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어서 보쌈용 무생채도 맛있게 만들었다. 상추는 사왔고, 깻잎이 ㅋㅋ 내가 심은 깻잎이 더 잘자라게 하기 위해서 잎을 따 주었는데 그걸 같이 먹었다.

 

사이즈가 엄청 작은데도 깻잎 모양이 제대로 있고 향도 은근히 났다. 맛있었다. ㅋㅋ

 

오징어 숙회 먹고 싶어서 초고추장 만들어서 같이 내고 샐러드, 도가니도 준비했다. 

 

파전은 파 두단이랑 조갯살을 넣고 3장 부쳤는데 금방 다 먹었다. 오늘 비가 내려서 잘 어울리는 메뉴였다. 

 

 

집들이

 

친구들이 부대찌개보다 김치찌개가 낫다고해서 만들었는데 설탕이 좀 많이 들어가서 달게 끓여졌다. 아쉬웠다ㅠㅠ 김치에 돼지 목살, 두부, 파, 마늘, 고추가루 등을 넣고 청양고추도 넣어서 1시간 이상 뭉글하게 오래 끓였다. 

 

멸치 육수로 만들었는데 맛있긴 했는데 조금 단 맛이 덜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집들이

 

만들기 전에는 이것 저것 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먹는 건 금방이다. 이렇게 다 먹고 만두도 구워 먹고 친구가 사다 준 바움쿠헨도 후식으로 먹었다. 

 

정말 배 터지는 줄 알았다~

 

한 2시간 걸려서 만든건데도 뭔가 더 만들걸 그랬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집들이

친구들이랑 다같이 배부르게 먹고 닌텐도 스위치에서 마리오파티 다운 받아서 4명이서 게임을 했다. 나는 게임을 잘 못하는데 엄청 열심히 해서 공동 1등 했다 ~

 

신난다. 닌텐도스위치 게임 뭐 다운로드 받을 지 검색해보니 의외로 여러명이서 같이 할 수 있는 건 많지가 않았다.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을 그냥 온라인으로 바로 사서 할 수 있으니까 편리하고 좋다. 가격은 6,500엔 정도였는데 비싸다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앞으로 누가 놀러오면 계속 쓸 수 있으니까 좋을 것 같다. 

 

그 중 마리오파티가 다같이 모여서 놀기에는 좋을 것 같아서 다운로드 했는데 난이도도 적당하고 재밌었다. 

 

즐거운 주말의 집들이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