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 (초대코드 퍼가세요!!) / 쏠편한 정기예금

인귀 2023. 6. 19. 09:00

요즘은 예적금 상품도 정말 많고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최근에 신한은행에서 적금과 예금 상품을 알아보다가 하나씩 가입했는데

어플을 이용해서 정말 5분, 10분 정도 시간만 투자해서 금방 가입할 수 있었다. 

 

신한은행의 예적금 상품을 선택한 이유는 간단하다.

계속 신한 통장만 쓰다보니 어플도 신한으로 쓰고 그래서 편해서 계속 신한은행만 사용한다.

(특별한 이유가 없었다)

 

 

내가 선택한 신한은행 적금 상품은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이다.

 

 

적금을 들려고 했을 때 자유적금과 정기적금 중 뭐가 더 이득일지에 대해 검색해봤는데

자유 적금은 내가 넣고싶은 만큼 돈을 넣을 수 있기도 하고 이율도 비슷한 거 같아서 자유적금으로 선택했다.

 

게다가 요즘은 자유적금도 다달이 언제 돈이 빠져나가게 설정하는 기능도 있고,

자유적금이 인기가 더 많은지 정기 적금 상품은 굉장히 수가 적었다. 

 

기간도 1,2,3년 중 선택할 수 있고 금액도 한달에 1천원부터 3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좋다. 

 

가장 중요한 금리를 살펴보면 기본 이율은 36개월 기준으로 4.55%이고 유형은 고정금리이다.

여기에 조건별로 이율이 추가로 올라가는데,

초대코드를 입력하는 곳에서 초대코드를 넣으면 이율이 0.2% 올라간다.

 

초대코드 741469

마음껏 퍼가세요 :)

 

 

목돈을 넣어두기 위해 신한은행 예금 상품도 알아보다가 쏠편한 정기예금 도 가입했다.

적금은 매달 돈을 넣어서 저금하는 개념이고 예금은 목돈을 일정 기간동안 묵혀두는 개념이다.

 

나는 지금 신규 가입은 안되는 신한은행의 쏠편한 저금통을 이용하고 있는데,

쏠편한 저금통은 짜잘하게 남은 돈을 넣어두기만 하면 연 3%의 이자가 붙기 때문에 예금이랑 똑같아서 예금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었다.

 

그러다 아주 조금 이율이 더 높길래 일정 금액은 쏠편한 정기 예금에 넣어 두었다. 

 

쏠편한 정기 예금은 1개월이상 부터 최대 5년까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정기 예금 금액은 상한 제한이 없다. 

 

예금 맡기는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는데 나는 3년의 기본 이율 3%에 온라인 가입시 이율이어서 0.45% 오른 3.45%의 이율을 확인하고 돈을 맡겼다. 

 

쏠편한 저금통에 넣어두는 것보다 3년 가지고 있을 때 기준으로 이자 금액이 약 2-3만원 차이가 났다. 

어차피 쓸 돈 아니니까 넣어둬야겠다 싶어서 넣어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