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외식

잇푸도 라멘 一風堂ラーメン

인귀 2020. 8. 12. 10:50

후쿠오카에서 살 때는 후쿠오카의 우동을 너무 좋아해서 라멘에 관심이 많이 없었다. 후쿠오카 라멘은 정말 유명하지만 내 입엔 조금 짜서...

여러 군데 다녀 봤는데 제일 맛있던 기억인 잇푸도 라멘. 후쿠오카 외의 여러 지역에 체인점이 있는데, 고베에도 잇푸도 라멘이 몇 군데 있다.



잇푸도 라멘

한국이었다면 엽떡이 먹고 싶은 타이밍. 대체할 수 있는 매운맛이 잇푸도 라멘에 있다. 너무 매운거 먹는 것도 안좋지만 가끔 엄청 매운 음식이 땡기면 잇푸도에서 가장 매운 맛 라멘을 주문한다.

일본의 라멘은 면의 삶은 정도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가게들이 많은데, 나는 늘 부드러운 면 やわ麺 을 선택한다. 주변에서 면 선택하는 걸 유의해서 들어보면 보통은 다들 딱딱한 면 かた麺 을 선호하는 것 같다.



잇푸도라멘

그냥 라멘도 맛있지만 매운 거 먹고싶을 때 자주 애용하는 잇푸도 라멘의 매운 라멘 からか麺 은 진짜 맵다. 그래도 맛있다.

매운 라멘에서도 제일 매운맛 超特辛 를 주문하면 종업원이 늘 재차 물어보거나, 주문한 라멘을 먹고 있으면 와서 괜찮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잇푸도 라멘

잇푸도 라멘은 테이블에 숙주 나물이 배치 되어 있는데 나는 주문한 라멘이 나오면 먼저 숙주나물을 듬뿍 올린 후 뒤집어서 밑에 깔고 면을 건져 먹는다. 쌀국수 먹을 때랑 똑같은 순서.

잇푸도 라멘은 진짜 매워서 일본에서 엽떡 먹고 싶을 때 찾고 있다. 게다가 한 그릇 먹으면 너무 배부르지만 잇푸도 라멘은 볶음밥도 진짜 맛있어서 두 명이서 가면 하나 시켜서 나눠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코로나 시작하고 꽤 오랜기간 잇푸도 라멘이 영업을 중지 하고 있었어서 못갔었지만 또 먹으러 가야 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