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외식

일본 도시락, 슈퍼 도시락 백화점도시락

인귀 2020. 10. 1. 19:30

나는 정말 신기하다. 익숙하다는 건 뭐든지 별로이고, 새로운 건 늘 짜릿하다는 사실이. 도시락이 그렇다. 일본에서 살기 전에 일본을 여행으로 다녔을 때 슈퍼나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었다.

알록 달록 예뻐보이고, 신기하고 좋아보였다. 처음 일본에 와서 모아둔 돈으로 버티며 생활할 때는 도시락을 참 많이 먹었었다. 그때는 도시락 전문점은 커녕 편의점 도시락도 비싸서 집 바로 근처에 있던 후쿠오카의 슈퍼인 써니 サニー 나 미스터맥스 ミスターマックス 의 슈퍼 도시락이 주식이었다.

그 때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도시락 먹는 일은 거의 없어졌다. 만든 사람에게 미안하지만 일본의 도시락은 너무 맛없어보이고, 반찬도 튀김 종류만 많아서 손이 안간다. 오사카 살 때는 한번도 안먹은 듯. 요즘 도시락을 몇 번 먹었어서 아래는 최근에 먹은 일본 도시락 리뷰.


일본 도시락

일이 좀 늦게 끝나고 저녁 대충 먹을까 고민할 때 슈퍼 라이프 ライフ 에 치즈 닭갈비 덮밥 チーズタッカルビ丼 도시락이 있길래 신기해서 골라 보았다.

집에 와서 맥주랑 같이 먹어보니 역시, 예상했던대로 전혀 한국의 닭갈비 맛은 나지 않았다. 치즈 맛도 전혀. 그냥 먹기 정말 니 맛도 내 맛도 아니라 매운 맛을 첨가하려고 핫소스를 뿌려 먹었다.


일본 수퍼 도시락

역시 라이프 수퍼의 도시락. 300엔 정도로 가장 저렴한 라인의 도시락이다. 한국 고추 참치가 집에 남아 있었어서 고추 참치와 함께 먹었다. 고추참치랑 같이 먹으니 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한솥 도시락이나 한국 편의점 도시락은 꼭 그런건 아니지만 볶음 김치 같은 입가심할 수 있는 반찬이 있어서 좋은데 일본 도시락은 반찬이 거의 튀김 류가 많은 편이라 아쉽다.


일본 슈퍼 도시락

또 라이프의 초밥 도시락. 집 근처에 칸사이 슈퍼도 있는데 거의 브루메르 갈 때 아니고서야 가는 일이 없어서 도시락은 지하철 역에서 내려서 간단하게 저녁 먹고 싶을 때 라이프에서 사서 집에서 먹기 때문에 최근에 먹은 수퍼 도시락이 라이프 꺼 밖에 없다.

초밥 도시락 종류가 다양한데 귀찮아서 가장 저렴한 초밥과 치라시초밥 チラシ寿司 도시락을 구매. 나름 맛있게 먹었던 도시락.


백화점 도시락

도시락 전문점은 이용해 본 적이 정말 손에 꼽아서 이건 백화점에서 사먹었던 도시락. 가격이 2천엔 정도로 굉장히 비싸다. 그만큼 양도 많기는 하지만, 정말 비싼 편이다.

처음에는 다 못먹을 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비싼 만큼 메뉴 하나하나가 다 너무 맛있어서 다 먹어버렸다. 밥이나 빵이 곁들여 있지 않아서 별로일 거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를 다 먹으면 정말 배가 부르다. 맛있었고, 돈만 있으면 또 먹을 의향 있다.


RF1

다이마루 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RF1이라는 곳에서 구매한 도시락인데 비싼 가격에도 인기가 있는지 내가 사고 바로 품절됐었다. RF1은 반찬과 샐러드, 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의 건강하고 칼로리가 가벼운 메뉴들도 많은 것 같았다. 이용해본 건 처음이었는데, 다른 백화점 도시락들도 쭉 봤는데 가장 높은 가격대 인 듯 했다.


백화점 유부초밥

이건 도시락은 아니지만 백화점에서 구매한 유부초밥을 집에서 접시에 담아 먹었다. 일본 백화점은 마감 전인 저녁 7시 이후 부 터 8시까지 남은 메뉴들을 팔기 위해 마감 세일을 많이 하는데 유부초밥은 마감 세일도 하지 않았다.

그래도 먹어보고 싶어서 그냥 유부 초밥 두개와 봇카케 ぼっかけいなり 유부초밥 하나를 구매. 봇카케 유부초밥은 한 개에 무려 238엔이다.


일본 백화점 유부초밥

 유부 초밥 모양이 좀 예쁘긴 했지만 많이 비싸다 싶었는데 유부초밥 위에 소힘줄 고기와 곤약이 조미되어 올라가 있는데 되게 맛있었다.

금방 먹어버려서 아쉬울 정도로 맛있었은데, 질리지 않게 먹으려면 한 두개 정도 먹는 게 가장 좋을 듯.

일본은 원래 도시락 메뉴가 발달되어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에 외식을 안하는 분위기가 되면서 한 순간에 모든 가게에서 도시락 메뉴를 가게 앞에 내놓고 파는 걸 보았다. 테이크 아웃 메뉴를 준비하는 가게도 정말 많아졌다.

저렴한 슈퍼 도시락은 간단히 먹기 좋고, 비싼 백화점 도시락은 가끔씩 맛있는 거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다:) 선호하지는 않지만 가끔 먹는 도시락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