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돼지 갈비찜 집밥

인귀 2021. 4. 10. 10:00

돼지 갈비찜

돼지 갈비는 좀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사기 좋은데 기름이 좀 많고 어떤 게 질이 좋은 건지 구분이 안간다. 돼지 갈비 만들어 먹고 싶어서 또 만들어 먹었다. 레시피는 이전에 블로그에 올린 거 참고해서 만들었다.

 

ingwi.tistory.com/141

 

추석 음식, 돼지 갈비찜과 송편

일본은 추석이라 달라지는 건 없지만 그래도 추석 느낌나는 음식이 먹고 싶어서 뭘 만들어먹지 하다가 돼지갈비찜과 송편을 만들어 먹었다. 전도 부칠까 했는데 귀찮아서 패스하고, 그 대신 돼

ingwi.tistory.com

돼지 갈비찜

고기를 양념에 잘 재워두었더니 엄청 간이 잘 베어서 맛있었다. 역시 집밥이 최고다 ~

사 먹는 것 보다 내가 원하는 걸 원하는대로 해먹는 게 좋다. 

물론 한국이었으면 사먹는 게 맛있었겠지만~

 

그런데 만들어만 먹다보니 점점 먹는 메뉴가 한정되어 가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돼지 갈비찜

매운 맛 말고 간장 소스로 만든 갈비찜은 김치 꼭 같이 먹어줘야 하는 것 같다. 기름 때문에 갈비만 먹으면 느끼해진다. 역시 뭔가 메인 요리가 매운 게 아니면 반찬 중에서 하나라도 매운 게 있어야 잘 어울린다.

 

맛있는 집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