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주말 집밥 메뉴 - 고기구워먹기/월남쌈 만들어 먹기

인귀 2021. 5. 23. 10:00

고기구워먹기

요즘 일본에서의 일상이란 출근을 해도 주말이 되어도 

가게 문도 많이 닫고 쓸쓸한 느낌에 이른 장마까지 더해져 집콕만 하게 된다.

 

그나마 슈퍼라도 늘 열려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예전에 슈퍼도 일찍 닫고 그래서 정말 난감했었다.

 

코로나는 점점 심해지고 매일 대충 슈퍼 도시락 같은 거 먹다가 

남편이랑 장보고 주말에는 고기를 구워먹었다.

 

 

고기구워먹기

깻잎이 무럭무럭 자라주어 기쁘다.

향긋하고 맛있는 깻잎. 게다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있다.

언제까지 먹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행복하다.

 

고기 먹을 때 깻잎과 함께 먹어야 제맛~

여기에 청양고추까지 있으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다.

 

고기구워먹기

나는 돼지고기를 좋아하고 그 중에서도 삼겹살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

남편은 소고기를 좋아한다. 확실히 소고기를 먹으면 힘이 나는 느낌.

 

전기 그릴 꺼낼까 하다가 양이 얼마 안돼서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었다. 

 

별거 아니지만 상추에 깻잎에 고기 넣고 쌈 싸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된장찌개에는 고추장을 조금 넣어서 

고깃집 된장찌개 맛을 냈다. 이 맛이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남편이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저녁에는 월남쌈을 만들어 먹었다.

대학생 때 베트남 요리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력을 살려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다.

 

나는 베트남에서 먹은 베트남 요리,

일본에서 먹은 베트남 요리도 맛있지만

역시 한국에서 먹은 베트남 요리가 제일 맛있다.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맞춰서 그렇겠지만 

국물 요리도 제일 맛있고 소스도 제일 맛있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라이스 페이퍼는 라이프 슈퍼에서도 팔고 있어서 간단히 구매할 수 있었다.

크기가 조금 커서 먹다가 나중에는 반 잘라서 먹었다.

 

월남쌈은 맛있으면서도 야채를 듬뿍 먹을 수 있어서

진짜 좋다. 

게다가 사먹으면 비싼데 집에서는 준비가 귀찮아서 그렇지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숙주를 데친 것 외에는 전부 생으로 먹을 수 있어서 재료 준비만 했다.

한국산 파프리카 반가워서 슈퍼에 있으면 자꾸 구매하게 된다.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월남쌈 재료로는

빨간 파프리카 1개, 노란 파프리카 1개, 숙주 한주먹, 새싹은 많아도 좋다 한 봉지 전부, 당근 반개, 오이 한개, 깻잎 15장정도, 파인애플 작은 통조림이나 생으로라면 2,3 슬라이스 정도

 

그 외에 좋아하는 고기류, 라이스 페이퍼, 소스가 있으면 된다. 

 

사실 월남쌈 재료는 정해진 게 없다.

그냥 좋아하는 걸 넣으면 되는데 내가 월남쌈을 먹었을 때 위의 재료들이 들어가는 게 제일 맛있어서 선택했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월남쌈에 넣을 고기는 소고기도 돼지고기도 좋다. 

나는 닭가슴살 한덩이를 소주 넣고 물에 10분 정도 삶아서 준비했다.

새우는 집에 냉동 새우가 있어서 조금 삶았고,

맛살은 1봉지만 준비했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월남쌈 소스를 간단히 칠리 소스를 구매하거나

시판용 소스로 먹어도 되지만 한국 월남쌈 시키면 먹는 피시소스와 땅콩 소스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았다.

 

결론적으로는 비슷하기도 하고 맛도 좋았지만 똑같은 맛은 나지 못했다 ㅠㅠ

 

레시피는 인터넷 검색을 참고했다.

월남쌈 소스 레시피

피시소스 : 액젓1술, 마늘 반술, 식초1술, 설탕1술, 물3술

땅콩소스 : 땅콩버터2술, 마요네즈1술, 식초1술, 허니머스터드1술, 설탕1술

 

땅콩소스는 땅콩버터가 아니고 땅콩잼을 슈퍼에서 샀더니 너무 캬라멜 맛이 강해서 소스 자체가 달게 만들어졌다. 맛은 있었는데 고소함이 많이 부족해서 실패했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월남쌈은 따로 뜨거운 물을 준비해서 라이스 페이퍼를 살짝 물에 담가

그 위에 먹고 싶은 재료들을 넣고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다.

 

남편이 재료 손질을 다 도와주고 나도 옆에서 계속 준비를 같이 해서

두 사람이 함께 만드는 요리라는 것도 좋았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예쁘게 만들어 보려고 했지만 잘 안됐다 ㅋㅋ

그래도 맛은 진짜... 한국에서 먹은 월남쌈이랑 90프로 똑같았다.

 

일단 깻잎이 싹 들어가면 그 향과 야채들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정말 맛있다. 씹는 맛도 좋고. 

 

나는 파인애플 들어간 월남쌈 좋아해서 파인애플도 열심히 넣어 먹었다.

닭가슴살에서는 아무 맛도 안났는데 

월남쌈 안에 들어가니까 야채들만 있을 때랑 달리 부족한 맛을 채워줘서 좋았다.

 

 

월남쌈 만들어먹기

엄청 맛있고 배부르고 건강하게 먹은 월남쌈.

맨날 한국 요리만 만들어 먹다가 오랜만에 월남쌈 먹으니 좋았다.

맛있어서 정말 많이 먹었다. 

 

라이스 페이퍼가 부족할까봐 2개 샀는데

나중에 또 만들어 먹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