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인귀 2021. 6. 8. 10:00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인스타그램이랑 유튜버에서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볶이를 봐서 한번 만들어 봤다. 

마침 집에 지난번에 월남쌈 만들어 먹을 때 사둔 라이스페이퍼가 있었어서 

라이스페이퍼도 먹을 겸 유행도 따라가볼 겸 도전!

 

모짜렐라 치즈 넣은 버전도 만들려고 치즈도 사왔다. 

플레인 맛 스트링치즈 4개 준비했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드는 방법

 

1. 라이스 페이퍼에 물을 묻혀서 3장 겹친다.

*** 뜨거운 물로 하면 금방 녹으니 찬물을 해야 한다.

찬물로 해도 금방 흐물흐물 해진다.

2. 돌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 완성. 

나는 3장씩 3개를 만들어 주었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드는 방법

 

1. 이번에는 치즈를 넣은 걸로 만들기 위해서 똑같이 라이스 페이퍼 1장을 물에 적셔준다.

2. 그 위에 치즈를 넣고 돌돌돌 말아준다.

모짜렐라 치즈가 아니라 체다 치즈를 넣거나 혹은 또 다른 넣고 싶은걸 넣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치즈가 들어간 라이스페이퍼 떡은 그대로 준비했고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드는 방법

 

먼저 라이스페이퍼로 떡을 만들었다면 떡볶이 만드는대로 만들면 된다.

1. 끓는 물에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간장 2큰술을 넣는다.

2.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파와 오뎅을 넣어준다.

3. 라이스 페이퍼 떡을 넣어주고 3분 정도 익힌다. 

** 이미 라이스페이퍼는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오래 익힐 필요가 없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내가 너무 꼼꼼하지 못하게 만들었는지 열을 가했더니 치즈가 삐죽하고 튀어나왔다. 

그래도 완전 망한 정도가 아니라 모양은 그대로 유지가 돼서 괜찮았다.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볶이 떡은 그대로 괜찮았는데

치즈를 넣어서 만들때는 더 꼼꼼하게 틈이 없도록 해줘야 할 것 같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후기가 맛있다는 얘기가 많길래 궁금해서 기대하고 먹었는데

떡이 진짜 쫄깃하고 맛있었다. 

 

쌀떡 보다도 더 많이 쫄깃해서 거의 껌처럼 쫄깃한 느낌이 들 정도인데

식감도 좋고 맛있었다. 

 

치즈가 들어간 떡은 말할 것도 없이 치즈 쫙쫙 늘어나는 게

치즈 떡볶이 먹는 맛에다가 라이스페이퍼의 쫄깃함이 더해진 맛이었다.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만들기

정말 맛있어서 만족하면서 먹었고 반은 바로 먹고 

반은 남겨서 다음날 먹었는데 다음날 먹어도 맛은 그대로 였다. 

 

재밌고 맛있어서 한번쯤 만들어보는 건 추천하고 싶다.

그런데 귀찮고 떡이 너무 쫄깃해서 오히려 그냥 몇개는 괜찮지만 많이 먹으려면

떡이 먹고 싶다 싶을 것 같아서 두번은 안해먹을 것 같다. 

 

아마 반짝 유행하는 메뉴가 되지 않을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