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초간단 15분 완성 해물탕 !

인귀 2021. 6. 25. 10:30

집밥 해물탕

생선이 먹고 싶어서 내맘대로 해물탕을 끓여 먹었다. 정석의 맛은 아니지만 15분 걸려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

가끔씩 생선이 먹고 싶어지는데 집에서 생선 구이는 안 하니까 국물요리를 해서 먹는다.

레시피도 그냥 완전 내 마음대로 만든 초 간단 해물탕!


집밥 해물탕

초간단 해물탕 재료
1인분 기준
양념장 만들기
물 일리터 고추가루 3큰술 고추장 반큰술
된장 한 큰술 다진 마늘 한큰술 국간장 3큰술

재료는 좋아하는 대로
팽이버섯 반개, 무 4분의 1개, 주키니(애호박) 반개, 숙주 반 봉지, 파 조금
조개 180g  흰살생선 두조각, 새우 조금


집밥 해물탕

물이 보글 보글 끓을 때 야채와 양념장도 넣고 끓이다가 조개와 새우를 넣었다.

총 10분에서 15분 정도 끓여 주었다.

흰살 생선만 살이 부서질까봐 조금 마지막에 넣어 주었다.
생선 살이 포슬포슬하게 잘 익어서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다.

 

집밥 해물탕

깊은 맛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만들었는데도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 밥 한공기 뚝딱 ~

이것저것 구매 하는 게 귀찮아서 그렇지 자체도 듬뿍 먹을 수 있다:)

냠냠 맛있게 잘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