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펭수 도시락 만들기 !

인귀 2020. 4. 4. 10:01

펭수 때문에 산다. 펭수가 너무 좋아.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 가기 힘들 때면 어김 없이 펭수 영상을 틀어 놓고 간신히 힘을 얻어 출근...

 

한국에 살았으면 펭수 굿즈를 쓸어 모았을텐데, 그러질 못해 아쉬운 마음에 펭수 도시락을 만들었다.

 

 

펭수 도시락

이렇게 별로 안이쁜 도시락인데도 만드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다. 바탕이 된 것은 김치 볶음밥이고, 주멍밥을 동그랗게 만들어 김으로 펭수의 몸을 표현했다.

 

다이소랑 세리아를 가봤는데도 도시락 꾸미기용 작은 가위를 못찾아서 김 자르기용 칼을 샀는데, 너무 성능이 안좋아서 더 고생했다. 원하는 모양을 자르기에 너무 많은 실패를 했다. 

 

계란을 노른지만 지단으로 부쳐서 펭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헤드셋과 부뤼~를 만들었다.

 

 

펭수 도시락, 펭펭

눈 흰자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메추리알을 삶아서 흰자 부분만 최대한 동그랗게 잘라서 만들었다. 눈 알과 입 안은 김, 혀는 맛살, 콧구멍은 깨로 표현했다.

 

브로콜리도 살짝 데쳐서 데코레이션으로 올려 주었다. 퀄리티가 높지 않은데도 만드는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다. 펭수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열심히 만들었다.

 

 

펭수야 미안해 내가...

다음날 도시락을 회사에 싸가서 먹었는데, 펭수한테 너무 미안했다. 얼굴이 엉망이 되어 버렸다. 혼자 회사에서 도시락 먹는 시간이 참 조용하고, 우울한데 펭수 얼굴 보면서 웃겨서 쿡쿡 웃으면서 즐거운 식사시간이 됐다.

 

역시 펭수... 펭러뷰.

 

나도 펭수 도넛도 먹고싶고, 펭수 아이스크림, 펭수 빵, 펭수 우유 마시고 싶고 그렇지만... 펭수 도시락으로 만족하고 펭수 영상 백 번 보기 :)

 

펭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