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대게 라면 끓여먹기

인귀 2021. 8. 7. 10:00

대게 라면

라쿠텐 마라톤 세일 기간에 뭐 살 것 없나 이것 저것 보는데 대게가 와케아리 訳あり 상품으로 1kg에 3천엔이었나? 그 정도 금액으로 팔길래 대게를 그냥 사버렸다. 

 

이런 식재료를 사보는 건 처음이기는 했는데 저렴하니까 그냥 샀다. 

 

과연 맛이 있을것인가 떨리는 마음으로 택배를 받았는데 

1kg 이라서 양도 많이 들어 있고, 한번 삶아져서 오기 때문에 손질도 조리도 간편해서 좋았다. 

 

 

대게 라면

대게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라면이다!

 

끓는 물에 대게를 넣고 스프, 면 순서대로 넣어 주었다. 

대게는 이미 익어있기 때문에 오래 끓이지 않았고

면을 넣고 3분 정도만 끓여 주었다. 

 

 

대게 라면

완전 간단하게 만든 대게 라면.

국물을 좀 더 매콤하게 먹으려고 고추가루만 한스푼 더 넣어주었다. 

 

야채 같은 것도 안넣고 그냥 대게만 넣고 끓였다. 

면이 불을까봐 조마조마.

 

 

대게 라면

게살도 맛있기는 하지만 진짜 

국물이... 너무너무 맛있었다. 

그냥 게를 넣기만 했는데 라면 국물이 산해 진미로 변신했다. 

 

https://youtu.be/DvtiZRt66ek

대게 라면

게살이 그냥 쏙 하고 빠지는데 한번 삶아져 와서 그런건지 이유는 모르겠다.

게살을 골라낼 때 힘을 들이지 않아서 좋았다. 

 

게살 쏙쏙 먹고 면도 먹고 

국물이 끝내주는 대게 라면 국물도 먹고 

완전 대 만족 ! 

 

너무너무 맛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