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집에서 장어 구워먹기~

인귀 2021. 9. 25. 10:00

장어 구워먹기

장어는 밖에서 먹으면 정말 비싸다!

한국도 일본도 마찬가지, 작은 사이즈도 비싸다. 

 

그래도 맛있으니까~ 가끔은 사먹기도 하고, 가끔은 그냥 회전 초밥에서 만족한다. 

 

그러다 일본은 장어 구이 소스가 딱 있는데, 그거 말고 한국식으로 구워먹고 싶어져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장어를 냉동으로 팔길래 라쿠텐에서 구매해서 집에서 구워 먹었다. 

 

생장어 같아 보여도 소금간이 되어 있는 상태라 그냥 구워먹거나 나베를 해먹거나 하면 된다. 

다 손질되서 오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고 좋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다!

 

 

장어 구워먹기

한국식으로 먹고 싶어서 김치랑 쌈채소랑 쌈장도 만들었다. 

장어가 엄청 큰데도 혹시 배가 안찰까봐 슈퍼에서 구워먹을 새우도 사와서

초고추장도 만들어서 준비했다. 

 

 

장어 구워먹기

칙 하고 굽기 시작하는데 집에서 생선 요리를 해먹어본 적이 없어서

진동하는 생선 냄새에 엄청 당황했다. 

 

우선 급한대로 하나에는 후추를 하나에는 올리브오일을 발라서 굽기 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어느쪽도 괜찮았다. 올리브오일이 좀 더 나을지도?

 

 

장어 구워먹기

노릇노릇 잘 구워지는 장어구이.

집에서 구워 먹는 게 훨씬 맛있고, 저렴하다.

 

 

장어 구워먹기

잘 잘라서 익혀서 쌈에다가 쌈장, 김치 넣고 장어랑 마늘 구운거 딱 넣어서 한 입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따봉!

 

소주가 달다~ 달아~

완전 맛있게 먹었다. 

 

잘 구워서 먹으니 비린맛도 하나도 안났다. 

 

 

장어 구워먹기

장어가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아서 배가 터질 것 같았는데도

새우를 구워서 먹었다. 새우는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었는데 맛있었다.

 

완전 호강하는 밥상~

라쿠텐에서 약 400그램 정도 하는 장어 한마리를 2800엔 정도에 구매했는데

엄청 배불리 먹었다.

밖에서 장어 덮밥 사먹으려면 한그릇에 5천엔에서 1만엔 정도라고 해도 엄청 이득이다:)

 

소스가 없어서 담백하니 더 많이 먹은 것 같다 ㅋㅋ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