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외식

오사카 니하오 중국요리집/ 우리집 중국요리

인귀 2021. 10. 10. 23:03

오사카 니하오

오사카 사는 한국인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적을 것 같은 오사카의 중국요리 가게 니하오!

개인적으로는 행복교자관 짬뽕이 맛있고, 니하오는 깐풍기가 맛있는 것 같다. 

 

그래도 고베는 중국 요리 파는 곳도 없는데, 오사카는 여러 군데에서 짜장면 짬뽕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오랜만에 오사카에 갔는데, 긴급 사태도 풀리고 점심 먹으러 

중국요리 먹고 싶어서 니하오에 갔다. 

 

원래 행복 교자관 갔었는데 문 닫아서.. 

오사카 살 때 행복교자관 바로 앞에 살았었는데 문이 닫혀있을 때가 많은 느낌이다. 

 

 

오사카 니하오

친구는 해장을 위해 짬뽕을 주문했고, 나는 짜장면보다 200엔 비싼 간짜장을 시켰다. 

오랜만에 짜장면~

 

 

오사카 니하오

역시 사람이 돈을 벌어서 간짜장을 시켜 먹어야지,

짜장보다 훨씬 맛있다 정말.

 

간이 잘 베어 있어서 아주 맛있었다. 

한그릇 뚝딱!

 

1000엔의 행복이다. 

 

 

청정원 직화짬뽕

짜장면을 먹었더니, 오랜만에 짬뽕도 먹고 싶어져서

인터넷 한국 식재료 마트에서 김치 시키다가

청정원 제품인 직화 짬뽕도 주문을 했다.

 

나는 당연히 밀키트 같이 면이랑 다 들어있는 건 줄 알았는데 (바보)

알고 보니 그냥 국물 내는 분말 스프와 액상스프가 들어 있는 제품이었다. 

 

이럴 수가!

 

급하게 집에 있는 양파, 파를 볶아서 맛살만 넣고 물 끓인 다음에

스프를 넣고 짬뽕 국물을 끓였다. 

 

 

우리집 중국집

면은 집에 건우동이 있었어서 그걸로 만들어 먹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짬뽕보다는 맛있는 짬뽕 라면 같다고 생각했는데,

오오 먹으면 먹을수록 꽤 맛있게 먹었다. 맛있었다!

 

아마 재료를 제대로 갖춰서 만들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 

 

돼지고기 등심 사서 전분물 묻혀서 휘뚜루 마뚜루 튀긴 다음에 탕수육 소스도 정말 대충

캔 파인애플에 간장, 전분물, 케첩 넣고 만들었다.

 

탕수육과 짬뽕!

 

허접해보이지만 정말 만족스럽게 맛있게 먹었다. 

 

 

후식

오사카 니하오 중국요리 가게와는 달리 

우리집 중국요리집은 장점이 일단은 집과 가깝고 ㅋㅋ

그 다음으로는 맛있는 후식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 고구마 맛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시코쿠에서 남편이 고구마 케이크를 사와서 맛있게 먹었다. 

 

옷키나 오이모노 스위트 포테이토

넘 귀여운 이름.

 

배부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