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집밥

요즘 집에서 먹은 요리들(1.15)

인귀 2022. 1. 26. 10:00

집밥

일본카레는 맛있다. 인스턴트 카레도 재료만 적을 뿐 맛 자체는 일본카레맛이 나니까 간편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확실히 우리나라 인스턴트 카레보다 훨씬 진한 맛이다. 

김치랑 별로 안어울리기는 하는데 그래도 김치를 같이 먹었다 ㅋㅋ

 

 

집밥

한참 순대볶음이 너무 먹고 싶었다. 

순대를 너무 좋아하는데 오사카에서도 순대는 찾기 힘들고 맨날 먹고 싶다 먹고 싶다 하다가 한국슈퍼에서 순대 사다가 순대볶음 만들어 먹었다. 

 

 

집밥

인스턴트 순대를 몇 번 사서 먹어봤는데 맛이 영 ... 

맛이 없다기 보다는 맛이 있지가 않은 애매한 느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사서 대충이라도 순대볶음이랑 비슷하게 만들어 먹었다. 

이 정도로 만족!

 

 

집밥

후쿠오카 친구에게 선물 받은 야키부타라멘 타카나랑 같이 먹었다. 

아주 맛있다!

일본 컵라면 중에 제일 맛있는 것 같다.

 

 

집밥

벳부에서 먹은 타카나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서 타카나랑 밥이랑 넣고 볶아서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전혀 감칠맛도 안나고 맛이 없었다. 

도대체 어떻게 감칠맛을 내는 거지? 아지노모토인가?

 

 

집밥

집 반찬 해놓으려고 동그랑땡이랑 콩나물국을 만들어 놨다. 

 

 

집밥

이번에 동그랑땡 너무 잘 만들어졌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이었다. 내가 다시 만든다고해도 똑같이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다 ㅋㅋ

 

그냥 레시피 안보고 두부 물기 빼서 한모 넣고, 돼지고기 갈은 거랑 파만 넣고 계란, 소금 넣고 만들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집밥

집에 삼겹살 덩어리가 있어서 이거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다가 귀찮아서

별 양념도 안하고 소주만 넣고 삶아서 보쌈 만들어 먹었다. 

엄청 맛있지 않았지만 정성을 안들인 것에 비하면 괜찮았다. 

 

 

집밥

삼겹살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 

삼겹살이랑 버섯, 양파 같이 구워서 놓고 간사이 슈퍼에서 깻잎도 사와서 제대로 쌈 싸 먹었다. 

된장찌개 보글보글 끓여서 같이 먹으니 고깃집이 따로 없다. 

 

너무 맛있는 한끼 :)

냠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