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튀르키예

튀르키예 강진... 기부에 대해 알아보기 /AKUT

인귀 2023. 2. 12. 10:19

2월 6일에 튀르키예에서 강진이 있었다. 

현재까지 2만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올 정도로 피해가 심각하다. 

 

믿기지가 않는다. 나는 아직도 튀르키예에서 사온 과자를 먹고

튀르키예에서 사온 차를 마시고 지내고 있는데 ... 

 

 

처음 뉴스를 접했을 때는 너무 놀라서 걱정이 돼서 튀르키예 현지 가이드님께 고민하다가 안부 연락을 드렸다. 

다행히도 이스탄불 쪽에서 안전하게 계시다고 하셨다. 

 

그리고 나서는 혹시 튀르키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건 없을 지 알아보게 되었다. 

 

 

네이버에 들어가면 해피빈에서

많은 후원 단체들이 튀르키예를 위해 후원금을 모으기 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튀르키예 강진

처음에는 유니세프 같이 유명한 곳에 기부를 할까 하다가 

기부를 투명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에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돼서 직접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봤다.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구호물품을 보낼 수 있는 주소를 인터넷에서 공유하고 있다. 

주소 : 이글종합물류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6호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물품 발송시 'Aid Material/Turkiye' 표기 해야 한다고 한다. 
튀르키예 항공으로 내가 보내는 구호물품을 직접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지금 튀르키예 사람들이 진짜로 필요한 물건들을 직접 보낼 수 있다고 하니 

구호 물품을 보내는 방법을 하고 싶었지만... 내가 해외에 거주하다보니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 봤다. 

 

 

튀르키예의 단체에서도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는데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은 현재 튀르키예가 경제적으로 힘든 상태라 다른 곳에 쓰일 수도 있다는 인터넷 정보를 봐서 비정부 단체인 AKUT에 기부를 하기로 했다. 

 

https://www.akut.org.tr/en/donation

 

Donation | AKUT Search and Rescue Association | Turkish USAR Team

Donation | AKUT Search and Rescue Association | Turkish USAR Team

www.akut.org.tr

 

AKUT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현재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다는 안내가 나와있다. 

기부 방법으로는 직접 입금도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튀르키예 강진

튀르키예 리라로 기부를 하기 때문에 환율을 알아봤다. 

1000리라는 6만 7470원.

 

 

튀르키예 강진

내가 기부한 금액은 정말 적은 금액이지만,

나같은 사람들의 마음이 모여서 부디 지금 피해로 힘든 튀르키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