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도쿄 츠키지시장 築地市場

인귀 2023. 5. 19. 09:00

발마사지

젋은 시절은 가버리고 

나이들어서 여행 하려니 피곤이 자꾸만 쌓였다. 

 

숙소 근처에 무인 안마 시설이 있어서 아침에 이용했는데

300엔이라는 가격에 진짜 시원하게 마사지도 되고 엄청 만족스러웠다.

 

게다가 이게 도쿄인건지 무려 현금이 아니고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엄청 신기했다... 도쿄.... 스고이네....

 

 

R-1

여행도 몸생각이 먼저니까... 마사지 야무지게 하고 장음료 챙겨먹고 목적지로 향했다.

목적지는 츠키지시장!

 

츠키지 시장 築地市場

 

츠키지시장은 도쿄에 위치한 대규모의 수산물 시장이다.

검색을 하다보면 츠키지 시장이 폐장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관광을 못하나 싶은데,

이는 1935년부터 2018년까지 83년간 같은 자리에 있었던 일본 최대 규모의 츠키지 도매시장이 폐장되고 이전한 것을 의미한다.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츠키지 장외시장은 장소도 바뀌지 않고 그대로 있다.

https://goo.gl/maps/2FJpvhHHeM5kgzqH8

 

쓰키지 장외시장 · 4 Chome-13 Tsukiji, Chuo City, Tokyo 104-0045 일본

★★★★☆ · 수산 시장

www.google.com

 

 

도쿄 츠키지시장

도쿄 츠키지시장에 가기 위해 츠키지 역 築地駅 에 갔는데

이 근처는 건물들도 특이하게 생선이 그려져 있었다.

 

역시 츠키지시장이다!

 

 

도쿄 츠키지시장

츠키지 장외 시장이라고 쓰여진 곳에 가면 들어가는 곳부터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 

 

오전 시간이었음에도 정말 관광객들이 많았다.

골든위크여서 수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과 일본인 관광객들이 모여서 장관이었다.

 

 

도쿄 츠키지시장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시장을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많은 수산물과 건어물들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해있었다. 

 

골든위크에 도쿄 여행을 하면서 

가장 사람 많았던 곳을 뽑으라면 디즈니랜드가 아니라 츠키지 시장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도쿄 츠키지시장

전국 스시 체인점인 스시 잔마이의 본점이 츠키지 시장에 있다고 해서 가려고 했는데

너무 많은 줄이 서있고 이 날 정말 태양이 너무 뜨거워서 

도저히 기다릴 수 없어서 포기했다. 

 

다른 맛집들도 줄이 얼마나 긴지 엄두도 못내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도쿄 츠키지시장

츠키지 시장이 워낙 규모가 커서 어디가 어딘지 모르고 정처없이 돌아다녔는데 

맛있어 보이는 곳들이 많았지만

너무 줄이 길어서 다 포기해야만 했다.

 

 

도쿄 츠키지시장

그러다 한참 사람이 몰려있는 곳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 가게들이

사람이 적길래 먹고 싶은 메뉴가 있는 곳에 가서 줄을 섰다. 

 

인기가 없는 곳이어도 30분 줄을 서야 들어갈 수 있으니

인기 있는 가게는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지 상상이 안갔다.

 

 

도쿄 츠키지시장

내가 츠키지 시장에서 먹고 싶었던 건 게랑 장어여서 

두가지를 판매하는 곳에 줄을 서 있었다. 

 

정말 덥고 정말 사람이 많았다. 

약 30분 정도 기다려서 안으로 들어갔더니 다양한 해산물들을 구경할 수 있었다.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특이하게도 선불이 아니고 

주문 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먹고 나올 때 계산을 한다.

 

 

도쿄 츠키지시장

츠키지시장이 큰 관광지이다보니 가격대는 정말 비싸다. 

우니가 올라간 우니, 연어, 참치 돈부리와 게 구이, 장어 구이, 굴 구이를 주문했다. 

 

약 8,000엔 정도 나왔던 것 같다.

 

 

도쿄 츠키지시장

장어는 생각한 것 보다 평범했고 게 구이는 푸석푸석 맛이 없었다.

이걸 3천엔을 주고 사먹다니... 돈 낭비가 따로 없었다. 

 

굴구이가 제일 나았는데 그것도 극찬할 정도로 맛있지는 않았다. 

 

누군가는 도쿄 여행에서 츠키지 시장에서 먹은 초밥이 제일 맛있었다고 하기도 하던데...

나는 골든위크에 방문한 것도 있고 너무 사람이 많고 초밥도 못먹었고 

줄 적은 데서 먹었더니 그렇게 맛있는 식사를 하지는 못했다 ㅠㅠ

 

 

도쿄 츠키지시장

츠키지시장 한쪽에 가면 건물안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는 사람이 전혀 없고 차라리 이런 데 가서 먹는 게 나았을지도 모르겠다. 

 

그 건물 3층에 다리가 있어서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 

가장 한가한 거리임에도 엄청난 인파가 보였다.

 

이 안쪽으로 골목골목 들어가면 정말 더 미어터진다. 

 

츠키지 시장 :) 도쿄에 있는 큰 규모의 수산시장에 가본 것만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