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외국인으로 살기/임신 출산 육아

일본에서 백일 사진찍기

인귀 2024. 3. 12. 10:00

일본에서 백일을 맞이하는 아기를 위하여 사진 촬영을 하고 싶어서 

미리 준비를 하는데...

 

사실 남들이랑 비교하면 이것저것 하고 사진관 촬영하기도 하고 하지만

나는 100일 사진은 셀프로 준비해서 찍어주고 싶었당 

 

 

https://www.amazon.co.jp/gp/aw/d/B0C3L97DV7?psc=1&ref=ppx_pop_mob_b_asin_title

 

100日祝い バルーン 誕生日バルーン 風船 飾り 付け セット happy 100 days 祝百日バルーン 男の子

【100日祝い 飾りセット内容】 16インチHAPPY 100 DAYS文字バルーン*1セット, ケーキバルーン*1個, ビッグBABY CAR*1個, BABY バルーン*1個, BABY FOOTバルーン*2個, 王冠バルーン*1個, 12インチピンク

www.amazon.co.jp

 

한국은 백일 사진 찍어주는 게 거의 당연하다시피해서 

상품들이 대여며 뭐며 굉장히 잘 나와 있는데 일본은 100일 사진은 찍는 사람만 찍는 느낌인지 관련된 상품이 많지는 않았다. 

 

그래서 한국에서 살까도 생각해봤는데 일본에 아예 안파는 건 아니라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맘에 드는 걸 구매했다.

 

 

백일사진

그냥 심플하고 사진찍으면 예쁠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다이소에서 이것저것 사서 꾸밀까도 생각했는데 세트로 나와 있는게 통일감있고

가격도 배송료 포함 880엔이라서 합리적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막상 백일 사진 찍는 날 꾸미다보니 와 ~ 테이프가 계속 떨어지는데

이거때문에 땀도 많이 나고 엄청 힘들었다. 몇번을 떨어지는지...

 

테이프 만큼은 따로 좋은 걸 구매해두는 게 좋을 것 같다. 진짜 고생했다. 계속 다 떨어져서 ;;;

 

 

미카게 야마테 롤

원래 생크림 케이크를 준비할까도 했는데

막 알아보다가 미카게에 있는 롤케이크 가게에 과일 타르트가 컬러감도 세련되고 이쁘길래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 두었다. 

 

당일에 찾으러 슝슝.

가격대도 케이크보다 살짝 저렴한 정도로 나쁘지 않았다. 

 

 

미카게 야마테롤

나는 원래 롤케이크 별로 안좋아하는 편인데

와ㅠㅠ 여기 롤케이크 비주얼이 장난 아니다. 종류별로 다 먹어보고 싶다.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구운 과자 종류도 많았는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구매해버렸다...ㅋㅋ

 

다만 계산하는 직원이 좀 불친절해서...기분 좋게 케이크 사러 간건데 아쉬웠당.

 

 

과일 타르트

과일 타르트는 원사이즈라 좀 더 큰 걸 원했지만 생각보다 작았다.

그래도 색감이 이뻐서 대만족!

 

이거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생크림 케이크보다 더 사진 이쁘게 나오는 것 같다.

 

 

백일사진

꽃가게에서 꽃 2천엔 어치 사서 손재주는 없지만 꽃꽂이를 해봤당.

그리고 미리 사둔 풍선이랑 벽에 꾸미는 것들, 케이크.

 

저 안에 들어가서 아기랑 남편과 내가 사진을 찍었다.

나는 만족스러웠다 :) 히히 

 

백일 사진이나 이런건 자기 만족이라 내가 만족하면 됐다는 주의라서 

주변에서 사진관에서 찍어야지 이런말 해도 잘 안듣는당 ㅎㅎㅎ 

 

심플하고 이쁘다! 좋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