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19

시먼딩 밤거리 구경 / 하나 헤어- 예약없이 샴푸 마사지 / 인생네컷

대만의 명동 같은 느낌일까?시먼딩의 밤은 엄청난 인파가 북적였다  시먼딩에 숙소가 있어서 타이베이 101 갔다가 시먼딩으로 슝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었다 10년전 대만여행때 샴푸 마사지를 한 게 인상깊었어서 또 하려고 그냥 무작정 구글맵에 샴푸 쳐서 시먼딩 미용실을 방문 했다.예약 X   시먼딩 입구?라 해야하나위치적으로 제일 먼저 눈에 띄었던IS 헤어 살롱 시간대가 저녁이라서 구글맵에 샴푸하는 곳은 많이 나오는데선택지가 많지가 않았다. 한 6시반 이랬던 거 같은데 거의 다 7시에 닫는다고 하고IS 헤어살롱도 시간은 괜찮았는데 사람 꽉 찼다고 샴푸 불가라고해서 그냥 나왔다 ㅠㅠ    HANA Hair-花髮時尚館  하나는 일본어로 꽃인데 하나 헤어라서한국어로 꽃머리라고 적혀 있는 미용실 ㅋㅋ https:..

여행/대만 2024.11.30

타이베이 101/이쁜 샴페인 바 Opium Champagne Bar

이지카드 찍고 전철타고타이베이 101 보러 슝~ 10년 전에 방문했던 타이베이 101다시 방문 :) 이쁘다!! 10년 전에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 위에 올라가서야경을 봤는데 정말 형편없던 기억이... 알고보니 타이베이 101 다음 역에서 내려서 산을 ?? 올라가서 ㅋㅋ공원 같은데서? 타이베이 101을 바라보는 야경이 이쁜거라고 했다 ㅎㅎ 그때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전망대에 안올라갔다.   Opium Champagne Barhttps://g.co/kgs/uUeuoi2 Opium Champagne Bar · 110 台湾 Taipei City, Xinyi District, Section 5, Xinyi Rd, 16-2號號1F4.3 ★ · ラウンジwww.google.com 타이베이 101 바로 앞에 위치한 ..

여행/대만 2024.11.29

24년 고베 모토마치 일루미네이션

https://maps.app.goo.gl/m6oKfSKgGPPWNfH86?g_st=com.google.maps.preview.copy 다이마루 고베점 · Kobe, Hyogowww.google.com모토마치 다이마루 갈 일이 있어서 우연히 저녁 때 일루미네이션을 봤다벌써 일루미네이션을 하는구낭겨울이다! 연말이당!너무 이쁘당다이마루 옆 길에 일루미네이션에서다들 사진찍는 모습이었다고베는 연말에 루미나리에라고대규모의 일루미네이션 이벤트를 하는데없어진다는 얘기도 매년 있고 무료 이벤트라서 유지되기 위해 모금도 한다날씨가 많이 추워진만큼일루미네이션 풍경와 함께이제 진짜 겨울이구나 싶었다다이마루 근처에 명품 브랜드 매장들이즐비해 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VPN 우회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수단 갱신

몇년째 VPN을 우회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있었다. 한달에 약 삼천원 안되는 돈이라 좋았는데 몇달 전 내가 구독하고 있는 게 아르헨티나의 유투브이기에 결제수단을 아르헨티나 카드로 해야 한다는 메일이 왔다이게 뭐지!!! 싶어서 급하게 검색해보니 이런 경우가많은듯 후기가 있었고 다들 다른 나라로 VPN우회해서 다시 유투브를 구독하는 듯 보였다그런데 후기 중에 이 정도면 양호한거고 운이 나쁘면 구글 아이디 삭제 당하는 경우도 있다는... 도시전설같은 얘기를 보니 무서워졌다 ㅠㅠ 결제수단을 아르헨티나꺼로 바꿀 수는 없고, 결국 나는 결제수단 갱신을 하지 않았다. 그러자 기한이었던 11월 21일이 지나고 내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은 갱신되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았다.흑흑 ㅜㅜ 다시 광고를 봐야하다니... 막..

취미생활 2024.11.22

하바탕 페이 - 효고현 전자머니

일본은 코로나때 페이페이, 라인페이 등등 수많은 전자머니가 만들어지고 사라지기도 했다. 전자머니는 꽤 사람들에게 익숙해져서 나만해도 지금 페이페이, 메르페이를 사용하고 있다. https://habatanpay-plus4.jp 【公式】はばタンPay+(プラス)第4弾 | ひょうご家計応援キャンペーン プレミアム付デジタル券|ひょうご家計応援キャンペーン プレミアム付デジタル券「はばタンPay+(プラス)第4弾」の公式ホームページです。habatanpay-plus4.jp 너무 많은 종류의 전자 머니를 쓰는 건 귀찮아서 안늘리고 있었는데 내가 거주하는 효고현에서 만든 하바탕 페이는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하바탕 페이가 대박인게 이벤트 할 때마다 충전금액보다 보너스 금액을 페이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4번째 캠페인을 한..

일본 일상 - 2024년 9월

가족들이 먹으라고 EMS로 인스턴트 찌개를 잔뜩 보내줬다. 덕분에 한동안 맛있게 먹었당 :) 오뚜기 청주식 돼지김치짜글이가 신맛나는 푹 익은 김치찌개 맛이라 엄청 맛있었다. 아기 먹을 간식도 잔뜩 보내주셨다. 일본에서도 간식을 사서주곤 했는데 떡뻥만큼 부드럽고 아기가 잘 먹는 간식이 없었다. 왜 아기들이 제일 좋아하는 간식인지 알겠당 아침에 우연히 TV를 돌려 보고 있었는데 공주의 남자가 방송 하고 있었다. 공남!!! 방영 당시 눈물 콧물 쏙 빼고 봤었는데 ㅠㅠ 일본 방송사에서 한국이나 중국 사극들을 방영한다. 케이블 티비도 아닌데 신기하다. 시내 돌아다니다가 시간이 남아서 잠깐 기다리고 있는데, 가챠가 있길래 도전!! 한국 브랜드 같길래 뽑아봤는데 귀여운 토끼모양 헤어 밴드가 나왔당 고양이 오피스 게임..

코베 일상 2024.11.20

일본 일상 8월

가끔 가는 회사 근처에 맛있는 카레 우동집. 비싸긴 하지만 역시 맛있다. 우연히 발견한 종이에 써둔 ㅋㅋㅋㅋㅋ 언제 쓴건지도 모른다 2024년 8월의 일본은 쌀이 핫이슈였다. 뉴스 틀면 쌀 얘기가 나오고 슈퍼 돌아다니면 쌀 매대가 텅 비어 있는 일상. 주변 사람들한테 얘기를 들어보면, 실제로 살이 부족한 건 아닌데 태풍과 지진이 있다는 뉴스 때문에 사람들이 불안감이 쌀을 사재기 했다고 한다. 나도 여러 슈퍼를 돌아다니다가 제한적으로 쌀을 살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5키로짜리 살을 간신히 구했다. 휘핑크림은 항상 빼고 먹는데 이날은 달달한 게 먹고 싶었나보다. 친한 회사 사람이 고야를 키웠다고 선물로 줬다. 사실 고야를 좋아하지는 않아서 어떻게 먹어야 할지 한참을 검색 했다. 회사 사람은 고야를 차로 마신..

코베 일상 2024.11.19

샤부샤부, 스키야키 일본요리 - 키소지 木曽路

키소지 木曽路 는 샤부샤부, 스키야키, 가이세키 요리를 판매하는 체인 레스토랑이다. 후쿠오카에서 오래전에 가봤었는데 아기랑 가기 좋은 좌식이라 이번에 샤부샤부를 먹으러 방문했다. 내가 방문한 곳은 키소지 木曽路 미카게점. https://maps.app.goo.gl/YK8kaYAPUUXN54cD7?g_st=com.google.maps.preview.copy Kisoji Mikage · Kobe, Hyogowww.google.com이시야가와 石屋川 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위치에 있다. 미리 좌식으로 예약하고 가서 자리를 안내받았다. 가격대가 있는 레스토랑이라 입구부터 서빙 담당하시는 분까지 엄청 친절하다. 다양한 샤부샤부, 스키야키, 가이세키 메뉴가 있다. 복어를 포함한 코스요리를 추천해주셨는데 복어는 별..

신기한 일본의 우산 대여 어플 <아이카사>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게 갑자기 내리는 비에 우산을 사는 비용이다. 장우산부터 접는 우산까지 집과 회사에 몇개씩 있는데 돈도 아깝고 짐이된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라는 우산 대여 어플 홍보하는 전단을 봤다. 우와 이거 아이디어 대박이다 ㅎㅎ 어디에서나 빌릴 수 있도록 약 8천개가 준비되어 있고 어플로 우산 위치를 보고 빌리나보다. 비용은 24시간 대여에 110엔으로 약 천원 정도이다. 그동안 지나다니면서도 본 것 같은데 무슨 서비스인지 몰랐었다. 우산 대여라니! 나중에 갑자기 비오면 꼭 써봐야겠당

타이베이 동먼역 구경하기/ 세인트 피터 커피 누가 크래커 聖比徳 東門店

타이베이 동먼역 관광을 했다 :) 길도 이쁘고 가게들도 이쁘고 동먼은 뭔가 힙한 느낌의 도시인가 싶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은 날이었다. https://maps.app.goo.gl/GFMByFdNUzfHFqaN9 草原風蒙古火鍋 永康店 · No. 18號, Lane 37, Yongkang S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 핫팟 레스토랑www.google.com원래 동먼역에 유명한 훠궈 가게를 가려고 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라 그냥 포기했다 ㅠㅠ 슬렁슬렁 걸으면서 구경하는데 이쁜 카페도 많고 동네가 시먼 같은 관광지랑은 다른 느낌이었다. 근데 내가 관광하러 간 날 가게들이 많이 닫힌 모습이었다 ㅠㅠ 아숩 동먼역 근처에 아주 유명한 누가크래커와 펑리..

여행/대만 2024.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