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외식

잇푸도 라멘 一風堂ラーメン

인귀 2020. 5. 7. 10:30

잇푸도 라멘은 후쿠오카 라멘 체인점으로 후쿠오카에 살 때도 몇 번 가봤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후쿠오카 라멘이 너무 짜서 별로 안좋아하는데, 유명한 데 여러군데 먹어봐도 잇푸도 라멘이 젤 괜찮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 고베로 이사를 오고 회사를 다니면서 회사 바로 옆에 잇푸도 라멘이 있어서 최근에 자주 애용하고 있다. 잇푸도 라멘 어플리케이션으로 도장 모으기 중인데, 아직 멀었지만 레벨 업에 도전중이다.

잇푸도 라멘

잇푸도 라멘이 다 괜찮지만 나는 늘 같은 메뉴만 먹는다. 잇푸도 라멘 一風堂ラーメン에 있는 카라카멘 からか麺 을 시키고 가장 매운 맛 超特辛 를 고른다.

원래 매운 맛을 좋아해서 한국에서 엽떡이나 신떡 같은 매운 음식을 즐겨 먹었어서 가끔 스트레스가 쌓이면 잇푸도 라멘에서 카라카멘을 먹는다.

일본에는 매운 음식이 많이 없지만 그나마 이건 매운맛이 나서 좋다. 늘 직원들이 매운게 괜찮다고 물어보긴 하지만 :)

잇푸도라멘 어플리케이션

나는 그동안 일곱 그릇 먹어서 전국 잇푸도 라멘 많이 먹은 순위로 20,522위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재미있는 게 순위 300위까지 볼 수 있는 점이다.

443그릇이나 먹는 HIDE 라는 사람 리스펙트... 맨날 먹었나보다. 이런 순위가 있으면 괜히 다른 가게 가려다가도 도장 하나 더 받고싶어서 잇푸도에 가고 싶어질 것도 같다.

잇푸도라멘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1년에 한 번 무료로 라멘 데이 같은 것도 하고 이벤트날 라멘 1+1도 하는 등 이벤트를 많이 하는 것 같다.

 

잇푸도 라멘

라멘이 나오면 앞에 놓인 숙주을 듬뿍 얹고 면을 뒤집어서 숙주를 밑에 내려가도록 한다. 국물이 매우니까 계란부터 먹어주고 맛있게 먹는다.

잇푸도 라멘은 가라아게는 안팔고, 교자는 보통인데 사이드 메뉴 중에 볶음밥이 정말 맛있다.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진짜 맛있고 특히 매운 라멘을 시키면 국물이랑도 잘 어울린다.

라멘만 먹기에도 배불러서 혼자 갔을 때는 못시키는 게 아쉽다. 또 잇푸도라멘은 면만 추가할 수 있어서 替え玉 130엔, 소량이면 80엔으로 스프가 맛있으니까 한그릇 먹고 면만 더 추가해서 먹는 사람도 많다.

 

매운 맛 좋아

한국 매운맛을 좋아하고 일본에서는 맵지도 않거니와 매운데는 목이 아픈 맛이라 아쉽지만 그래도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 게 최고인 것 같다.

갑자기 더워져서 한동안 잇푸도 갈 일은 없겠지만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 라멘 먹으러 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