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오미야게 구경하기 - 멘베이/토오리몽/니와카센베이/큐슈과자 등등

인귀 2023. 6. 17. 09:00

후쿠오카는 여행 기념품 사기 정말 좋은 곳이다.

맛있는 오미야게 기념품들이 각양각색으로 준비되어 있고 종류도 다양하다.

 

그냥 구경하기만 해도 즐거운 후쿠오카 오미야게 !

 

특히 하카타역은 오미야게 샵이 아뮤 프라자 한층을 다 쓰고 있을 정도로 

굉장히 오미야게 가게가 많이 있어서 이용하기 좋다 

 

https://www.jrhakatacity.com/floor/df1.php

 

1F 博多ほろよい通り/みやげもん市場/いっぴん通り | JR博多シティ アミュプラザ博多

JR博多シティ公式HP|1F 博多ほろよい通り/みやげもん市場/いっぴん通り

www.jrhakatacity.com

 

후쿠오카 오미야게

하카타역에도 오미야게 가게들이 몇군데나 있고,

맛있는 과자나 먹거리 가게들도 많고

아예 DETOS에 가면 오미야게 가게들이 엄청 많이 모여져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후쿠오카 오미야게 기념품 1위를 뽑자면

토오리몽이 아닐까 싶다.

 

토오리몽이랑 비슷한 다른 지역 제품들도 먹어봤는데 

토오리몽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다.

 

식감이 정말 부드럽고 달달한 게 굉장히 맛있다.

달달한 거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후쿠오카 하카타에 조수이안 如水庵 이라는 유명한 일본 전통 과자, 떡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는데

유명한 제품이 워낙 많지만 기간 한정으로 소금 토마토 찹쌀떡 塩トマト大福 을 파는데 이게 굉장히 맛있다.

 

나는 예전에 한번 먹어봤는데 토마토가 상큼하고

살짝 짭짤하면서 달달한 찹쌀떡 맛이 일품이었다.

 

이번에도 꼭 먹고 싶었는데,

정말 아쉽게도 유통기한이 찹쌀떡이다 보니 3일로 굉장히 짧다.

 

그래서 포기해야만 했다ㅠㅠ

 

 

후쿠오카 오미야게

기념품 뭐살지 고민한다면 후쿠오카 기념품으로는 라멘도 좋다.

굉장히 많은 라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큐슈 지역의 이름을 딴 라멘 제품들이 많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후쿠오카 오미야게에서 빠질 수 없는 멘베이.

 

일반 센베이보다 훨씬 딱딱한 식감이 특징으로 굉장히 감칠맛 나고 맛이 진하다. 

매운 맛은 맵부심이 있는 나에게도 매워서 잘 안사고,

기본 맛이나 마요네즈 맛이 맛있다. 

 

한국인들에게 선물로도 좋지만 일본인들에게 후쿠오카 기념품 선물했을 때 

멘베이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은 이런 센베이가 있냐고 맛있다고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비싼 오미야게들도 굉장히 많지만 슈퍼에서 살 수 있는 후쿠오카 오미야게로는

큐슈 한정판 과자들도 많이 있다. 

 

명란젓 멘타이코가 들어간 프렛쯔나 큐슈 九州 라고 쓰여져 있는 카라무쵸, 감자칩 등 다양한 과자들이 있었다. 

큐슈의 간장이 굉장히 맛있기로 유명한데 (큐슈 사람에게...ㅋㅋㅋ) 

큐슈 간장 맛 새우깡도 있었다!!!

 

이런 지역 한정 제품들은 같은 일본 여행이어도 못 보거나 못 먹어볼 가능성이 높아서 선물로 사기에도 좋을 것 같다.

마음 같아서는 과자 종류별로 다 사고 싶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후쿠오카는 유명한 것도 많아서,

아마오우 라는 딸기도 굉장히 유명한데

그래서 아마오우 あまおう , 후쿠오카 딸기로 만든 제품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달달하고 맛있는 과자들이 역시 오미야게 종류에 많기는 하지만

그 외에도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은 정말 많다. 

 

후쿠오카는 갓 절임 辛子高菜 이 유명해서 포장 판매되는 상품이나

간장, 소스, 우동, 스프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디자인이 귀여운 후쿠오카 명물 니와카 센베이 にわかせんべい

뭔가 서글퍼 보이는 처진 눈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ㅋㅋ

 

맛은 우리나라 전통 과자 맛이랑 비슷해서

특색있지는 않지만 귀여운 디자인이 선물하기 좋다고 생각된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니와카 센베이의 디자인을 이용한 제품은 센베이말고도 많이 있었다. 

카드지갑, 코인지갑이 종류별로 있고 색깔도 다양했다. 

 

엄청 큰 사이즈의 니와카 센베이 가방도 있고 :)

귀엽고 재밌어서 정기권 넣어 다니려고 카드 케이스를 하나 구매했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나는 후쿠오카 우동을 굉장히 좋아해서 

우동 오미야게를 사려고 했는데 가게에서 파는 우동은 신선하게 냉장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아서 포기해야만 했다.

 

유명한 후쿠카의 우동 가게들은 이렇게

앞에서 우동이나 스프를 봉지에 담아 판매하는 곳들이 많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후쿠오카 대표 명물 명란젓 멘타이코.

 

나는 멘타이코를 정말 좋아하지만 최고의 단점인 냉장을 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망설이다가 구매하지 않았다ㅠㅠ

 

저번에는 말린 멘타이코를 산 적이 있는데 그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다.

아니면 멘타이코 마요네즈나.

 

상품은 굉장히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권이 많다. 

 

 

후쿠오카 오미야게

짜잔

 

친구에게 선물받은 토스트맛 과자나 흑당맛 과자도 있고,

사진에는 없었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후쿠오카에서 판매하는 인스턴트 라멘이랑 

큐슈의 원재료를 사용한 쑥떡과 치즈케이크, 

 

니꾸니꾸 우동, 멘베이, 토오리몽 등 다양한 오미야게를 구매했다.

아주 든든~하다. 

 

ㅋㅋ

 

후쿠오카는 언제나 배를 비우고 가서 맛있는 걸 많이 먹어야 할 정도로 미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래서 선물용 기념품 오미야게도 살 게 진짜 많다 :) 행복한 고민을 하는 시간이었다 ㅎㅎ